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supervisely
- 프로그래머스
- swift 배열
- roboflow
- 문제
- 스위프트
- 최솟값 만들기
- swift
- 카카오 2020
- swift 시작
- 날씨 앱
- 데이터셋 만들기
- 카카오 2019
- SwiftUI
- 파이썬
- coco 데이터셋
- 이미지학습
- Siwft
- 소수
- 카카오 2018
- Kakao
- 머신러닝
- 프로그래머스 답
- kakao 2018
- fast.ai
- 카카오
- c언어
- Python
- 카카오 2021
- ios 개발 시작
- Today
- Total
잡초의 일지
[Swift] 키보드에서 입력 받기, readLine() 쓰는 방법 본문
C와는 다르게, Swift는 입력받는 것이 어떤 자료형인지 알지 못하나 보다.. 바보 콤퓨타..
간단한 예제들로 공부하려니 지겨워져서 Swift에서 scanf는 어떤 함수인지 찾아보니, readLine()을 쓰면 된다고 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playground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readLine()을 playground에서 쓰면 항상 nil값. 즉 비어있는, 입력이 안된 값이 나온다.
그래서 꼭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아래와 같이 macOS를 누르고 Command Line Tool로 만든 다음, Language를 선택해야 한다.
나는 그래서 readLine()을 사용하기 위해 나만의 playground를 Swift와 C 하나씩 만들었다.
이렇게 선택하고 나면 이런 창이 뜰거다.
Product Name에 프로젝트 제목을 입력해 준다. 나는 MyPlayground라고 적었다.
그리고 아래 선택지 중에 Language 박스의 위아래로 표시되어있는 화살표를 클릭해보면 여러가지 언어가 있을 것이다. Swift, C, C++, Objective-C 중 사용할 언어를 선택한다.
그렇게 Next 를 누르고 Create를 누르면 짠! 생긴다.
왼쪽 창을 보면 아마 파일들이 쫙 있을 것이다. 이렇게.
확대하면 이렇게
저기서 main.swift를 클릭하면 가운데에 Hello, World!가 반겨준다.
이제 여기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 된다.
이제 여기서는 readLine()이 잘 작동하는지 볼까?
오! 되긴 되는데 앞에 Optional이라고도 뜨고 하튼 되는것 같으면서 안된다.
이 문제는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다. 왜냐면 이 글 쓰다가 3번이나 날아가서 다시썼다....ㅠㅜ
모두 부족한 내 탓이려니..
'[코딩] 배우는것 >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시간, 날짜 (0) | 2020.02.25 |
---|---|
[ Swift] 자료구조 공부 (0) | 2020.02.19 |
[Swift] Bubble Sort. 버블 정렬. 오름차순 (0) | 2020.02.18 |
[Swfit] Optional 해결방법 (0) | 2020.02.08 |
[Swift] optional 옵셔널 문제 해결 방법 (0) | 2020.02.08 |